Monday 5 February 2018

중국 무역 전략


유럽 ​​집행위원회 무역 총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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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연합과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상인 중 두 명입니다. 중국은 현재 EU의 두 번째 큰 교역 상대국이며 EU는 중국의 가장 큰 교역 상대국이다.
EU는 중국과의 무역 관계를 개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EU는 중국이 공정하게 거래하고 지적 재산권을 존중하며 세계 무역기구 (WTO) 회원국으로서의 의무를 이행하기를 원한다.
2013 년 EU와 중국은 투자 협정을위한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양측에 투자자들에게 EU와 중국 시장에 대한 예측 가능한 장기 접근성을 제공하고 투자자와 투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EU가 무역 수사 수사에있어서 투기를 수립하는 방법에있어서 가능한 변화.
중국은 EU의 가장 큰 수입원이자 두 번째로 큰 수출 시장이다. 중국과 유럽의 평균 무역량은 하루 평균 10 억 유로 EU의 주요 수입국은 산업재 및 소비재, 기계 및 장비, 신발류 및 의류 EU의 주요 수출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계 및 장비, 자동차, 항공기 , 화학 물질 EU-China의 서비스 무역은 상품 무역의 10 % 이상을 차지하고 EU의 서비스 수출은 EU의 전체 상품 수출의 19 %를 차지합니다.
EU는 현재 중국과 무역 적자를 겪고 있지만, 유럽의 다른 목적지로의 수출에 의해 보상된다. 실제로 EU의 전반적인 무역 수지는 긍정적이다.
EU-China : 상품 무역.
EU-China : 서비스 무역.
EU-China : 외국인 직접 투자.
검색 날짜 : 2015 년 2 월 15 일
EU 및 중국.
중국이 2001 년 WTO에 가입했을 때 중국은 경제의 중요한 부분을 개혁하고 자유화하기로 합의했다.
중국은 진전을 보였지만 일부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다.
투명성의 결여 외국 기업을 차별하는 산업 정책 및 비관세 조치 정부의 경제 개입이 강하게 됨으로써 국유 기업의 지배적 지위, 보조금에 대한 불평등 한 접근 및 값싼 자금 조달의 취약한 보호 및 지적 재산권 집행.
2016 년 EU는 향후 5 년간 유럽 연합과 중국의 관계를 매핑하는 중국에 새로운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이 전략은 협력의 모든 분야에서 상호주의, 평등 한 경쟁 조건 및 공정한 경쟁을 촉진합니다.
이 전략에는 또한 포괄적 인 투자 협정에 대한 협상을 포함하여 시장 접근 기회 개선에 중점을 둔 무역 의제가 포함됩니다. 또한 다자간 수준의 야망을 갖기위한 중국의 과잉과 부름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투자.
EU-China 2020 Strategic Agenda for Cooperation은 EU - 중국 투자 협정을 EU와 중국과의 장기적인 양자 관계의 중심으로두고있다. 투자 협정에 대한 협상은 2013 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협상 목표 : В.
투자 권리를 창출하고 비 차별을 보장함으로써 유럽과 중국 투자자를위한 투자를 향상시킨다. ‣ 외국인 투자의 환경 및 노동 관련 측면에 대해 투자자와 투자에 대한 보호 수준을 높고 균형있게 제공하는 투명성, 허가 및 승인 절차를 개선한다.
EU는 협상이 시작되기 전에 영향 평가를 결론 지었다. 현재 협약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 적, 인권 적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 영향 평가 (Sustainability Impact Assessment)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 (EU)은 협상가들에게 현재의 무역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연구를 의뢰했다.
내 국민 대우가 EU - 중국 투자 협정 하에서 시장 접근을 EU와 중국 간의 투자에 관한 최신 가용 자료로 확보 할 수있는 충분한 근거가 될 것인가에 대한 중국의 기존 외국인 투자 제한. 그들의 최신 보고서는 2017 년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분기 인 2016 년의 3/4 분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화와 회의.
EU와 중국은 다양한 대화에서 무역과 투자에 관한 정책과 쟁점을 논의합니다.
연례 EU - 중국 정상 회담 : EU - 중국 고위급 경제 무역 대화 : EU 부통령 및 중국 부총리 회의를 통해 유럽 공동체 위원들과 함께 여러 문제에 관한 정책 조정 강화에 관한 대통령 수준의 교류 그리고 중국 장관 무역 공동위원회 : 연례 장관급 회의 무역 및 투자 정책 대화 : 총회 총회 경제 무역 실무 그룹 : 전문가 - 전문가 간의 토론.
중국과의 무역.
중국과 거래하기위한 실용적인 정보.
제 3 자 관계.
EU의 대외 활동 서비스는 중국에서 활발하다 중국은 WTO 분쟁 해결기구 (WTO Dispute Settlement Body)에 회부 된 세계 무역기구 (WTO) 회원국이다.
EU와 중국의 협력.
유럽 ​​연합 상공 회의소 (EUCCC)는 중국의 새로운 지도자들에게 시장 개방을 촉구 EU는 중국의 무역 개혁 및 지속 가능한 개발 의제를 EU 중국 무역 프로젝트 (EUCTP)를 통해 지원 EU는 유럽의 중소기업이 수출 및 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 중국은 IPR 문제에 대한 중소기업의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2014 년 제 16 차 정상 회담에서 양 당사국이 채택한 EU2020 전략적 협력 방안.

중국과 세계 무역 시스템.
WTO 사무 총장 인 Renato Ruggiero가 4 월 21 일 중국 베이징 대학에서 연설문을 첨부했다.
현재 진행중인 협상의 핵심에있는 단순한 현실과 우리 모두가 직면 한 현실적인 도전, 즉 중국이 이미 더 많은 상호 의존적 인 세계 경제에서 주도적 인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현실이 있습니다. 중국은 성장과 발전을위한 거대한 잠재력을 완수하기 위해 WTO 시스템의 기회와 안전성을 점차적으로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WTO는 진정으로 보편적 인 체제가되기 위해 점점 더 적극적이고 적극적인 회원국이되어야합니다.
이 현실은 중국의 세계 상승의 막강한 힘에 의해 강조됩니다. 지난 10 년 동안 생산량은 연평균 10 % 증가한 반면 제품 수출량은 약 15 % 증가했습니다. 지난 20 년 동안 중국의 상품 수출액은 지난 해 1510 억 달러에 이르는 20 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무역력이며, 두 번째로 큰 외국인 투자국입니다. 오늘날 중국 경제는 국가 생산량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에 따라 세계 생산량의 5 ~ 10 %를 차지합니다.
중국 경제가 미래로 확대됨에 따라 세계 경제와도 연계 될 것입니다. 수출 시장에 대한 의존도는 신발과 장난감과 같은 노동 집약적 인 제품뿐만 아니라 생산 사다리를 기어 올라가는 중국 생산량의 증가하는 기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할 것입니다. 수입은 또한 산업화와 현대화를 촉진시킬뿐만 아니라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여 상승 할 것이다. 그리고 내부 및 외부 투자의 끊임없이 확대되는 웹은 중국을 세계 금융 시스템으로 더 깊이 끌어 들일 것입니다.
중국의 근대화에는 연간 약 1000 억 달러의 장비 및 기술 수입이 필요하며이 10 년 후반의 인프라 지출은 약 2,500 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중국 경제의 크기와 자원에도 불구하고 국내 생산만으로는 충족 될 수없는 에너지, 광물 자원, 식량 및 농산물 수입에 대한 수요 증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기본적인 사실은 중국이 세계화 과정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중국과 다른 국가들 모두가 혜택을보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기술, 자본 및 무역이 점점 더 자유롭게 움직이는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구식 경제 도구가 그 우위를 잃은 곳; 경제력과 안보가 경제 개방과 통합에 점점 더 의존하는 곳. 성장과 근대화에 대한 중국의 길은 또한 상호 의존의 길이다.
이 세계화 과정은 되돌아 가지 않습니다. 가속화 될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경제적, 기술적 세력이 벽을 허물고 국경을 넘어 세계 경제를 하나로 연결합니다. 20 세기 후반에 무역, 경제, 국제 정치의 모든면에서 우리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은 더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서로 가깝게 움직이는 우리의 세계에서 비롯됩니다. 상호 의존성 심화는 중국과 세계의 핵심 현실입니다. 상호 의존을 관리하는 것은 우리의 공동 책임입니다.
이러한 상호 의존성을 완성하기위한 핵심 단계는 중국을 다자간 무역 체제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중국의 세계와의 경제 관계는 너무 크고 너무 광범위하여 임의적 인 변화와 불안정한 양자 간 거래의 미로를 효과적으로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없습니다. 일관되고 일관된 국제 무역 정책에 대한 중국의 최선의 보장은 규칙에 근거한 다자간 체제 안에서 찾아야한다.
같은 맥락으로, 중국은 모든 다른 나라들처럼, 컨센서스에 의해 동의되고 집행 가능한 규칙들과 규율들에 반영된 권리와 의무에 기초하여 성장하는 세계와의 경제 관계를 잘 관리 할 수있다. 이것은 양자 간 압력이나 일방적 인 행동의 위협에 저항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는 또한 WTO 협정에 따라 동일한 의무를 공유하는 WTO 회원국들과 중국의 무역 파트너가이 방향으로 나아가는 노력이 일치하고 있음을 알면 국내 경제 개혁을 지속하고 촉진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WTO 가입은 수입 정책에 대한 구속력있는 의무 - 중국의 무역 정책 및 대부분의 경우 경제 구조 조정에 대한 조정을 필요로하는 의무를 가정 함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WTO 130 개 회원국들 사이에 협상 된 모든 이점을 중국이 확장함으로써 혜택을 볼 것이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 협상 된 관세율 및 약속 수준에 따라 다른 WTO 회원국 시장에 제품 및 서비스를 수출 할 권리가있다. 이것은 선진국에 대한 중국의 산업 제품 수출의 거의 100 %를 차지하는 관세 구속력을 포함한다 , 이들 제품의 거의 절반이 면세 처리 대상이다. 이러한 엄청난 시장 접근 기회는 최혜국 대우와 차별 금지라는 두 가지 기본 원칙에 의해 뒷받침되고 강화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중국은 WTO 파트너와의 무역 문제를 논의하고 필요한 경우 권리가 약화 될 경우 구속력있는 분쟁 해결 절차를 논의하기위한 다자간 포럼에 의지 할 것입니다. 이러한 수준의 보안은 중국에 큰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더 큰 비즈니스 신뢰를 장려하고보다 많은 투자를 유치하십시오.
중국이 다자간 체제에 참여하는 세 번째 주요 이유가있다. 시스템 내부에서만 중국이 21 세기 무역 규칙을 작성하는 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감대에 의해 국제적으로 협상 된 전례없는 일련의 권리와 의무가 될 것입니다.
다자 체제의 지속적인 힘은 진화 할 수있는 힘입니다. 1994 년에 우리는 당시 국제 경제 체제의 50 년 역사에서 가장 야심적이고 광범위한 합의를 한 GATT의 우루과이 라운드를 종결했다. 불과 3 년 후, 우리는 세계 전기 통신 산업을 자유화하고 정보 기술 제품 무역에 대한 관세 철폐를위한 협상을 협상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했습니다. 그 합병 된 가치는 약 1 조 달러에 달하며 농업, 자동차 및 직물 결합. 그리고 그들의 가치는 무역 통계를 초월합니다. 지식, 커뮤니케이션 및 기술에 대한 접근을 개방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세기의 가장 중요한 원자재에 접근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든 경제, 특히 중국의 발전과 경쟁력에 엄청난 중요성이있을 것입니다.
금년 말까지 금융 서비스에 대한 다자간 협약을 체결 할 수 있다는 모든 신호가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로 나아가고있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이는 3 년 후에 재개 될 WTO 농업, 서비스 및 기타 분야의 협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외향적 인 중국은 다른 한편으로는 게임의 규칙을 쓰는 동안 편에 선다. 수출 관심이 증대되는 중국은 국제 시장에 대한 안전하고 확대 된 접근, 즉 다자간 체제 만 제공하는 보안 없이는 남을 여력이 없다. 그리고 아마도 중국이 기술과 근대화에 의존하는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화 속도, 특히 새로운 경제의 주요 빌딩 블록이 될 정보 기술, 통신 또는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빠질 여력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중국의 경제적 성공은 무역 및 투자 자유화를 포함한 인상적인 국내 개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있다. 중국은 이미 가입 협상 맥락에서 제공되는 일방적 인 관세 감면 혜택을 입었다. 한 연구에 따르면이 이익은 220 억 달러에 이른다. 그러나 이것이 길 끝이 아닙니다. WTO 규범을 토대로하고 다른 WTO 파트너들로부터 혜택을받는 대신에 자유화가 중국 경제 성장에 가장 큰 자극이 될 수있다. 그리고 확장에 따라, 세계 경제에 대한 거대한 자극.
나는 WTO에 가입하는 것이 간단한 단계라고 제안하지는 않는다. 그 반대입니다. 그러나 이미 WTO 회원국 인 많은 국가들은 중국과 비슷한 수준의 개발을 공유하고있다. 그들은 자신의 권리와 의무에 가입하고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다른 가입 후보자들도 같은 선택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TO의 매력은 정확하게 세계 경제의 확장과 통합으로 확대되고 심화되는 권리와 의무의 힘과 일관성에 있습니다. 50 년 전만해도 관세 및 기타 국경 조치에만 중점을 두었습니다. 오늘날 세계 무역기구의 규칙은 기술 표준, 서비스, 지적 재산권, 무역 관련 투자 및 한 때 국내 적이라고 여겨지는 다른 경제 정책의 다수를 포함하여 국경 내에서 잘 확장됩니다. 50 년 전 거의 모든 GATT 회원국은 산업화 된 세계 출신이었다. 오늘날의 130 개 WTO 회원국 중 80 %가 개발 도상국 또는 경제 전환기에있다.
WTO의 약화를 막기 위해 규칙의 다양성과 회원 수의 다양성이 증대됨에 따라이를 강화했다. 광범위한 참여로 옮겨 가면서 우리는 여기에 새로운 규칙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멤버를 추가하는 것 이상의 일을했습니다. 우리는 상호 연동 된 이해 관계와 책임의 확대 된 네트워크, 즉 더 커지면서 우리의 모든 이해 관계에 더욱 중요하게 성장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은 세계 경제 관계의 미래 진화와 방향을 심화시켜야 우리가 절차를 올바르게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너무 크고 경제적 인 선수이며, WTO 가입은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쳐 협상을 타협 할 것입니다.
우리는 최근 무역 권리, 차별 금지, 비관세 장벽, 국가 거래, 투자 및 지적 재산권과 같은 어려운 분야에서 협상가들이 상당히 진전을 보였던이 협상에서 우리가 최근에 보았던 추진력과 창조적 인 유연성에 대한 중요한 신호를 보았습니다. 특히 최근 몇 개월 동안. 이 협상의 모든 당사자들이 지난 10 년 동안 쌓아 놓은 기술적 인 토대가되는 시간 낭비가 없으면 이러한 진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이 프로세스를 추진하는 것은 성공을 거두고있는 보상에 대한 공유 된 인식입니다.
내 목적은 우리 앞에있는 일을 과소 평가하는 것이 아니며, 특히 올해 5 월에 예정된 차기 협상에 다가서는 중이다. 모든 협상과 마찬가지로 많은 중요한 작업과 어려운 문제는 끝까지 남겨졌습니다. 나의 목적은 대신 모든 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노력을 배가하고 그들의 상상력을 넓히라고 촉구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최종 단계에 진입한다고 주장 할 수 있고, 긴급히 앞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 조건과 관련하여 여전히 중요한 쟁점들이 남아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중국의 주요 교역 상대국과의 양자 간 시장 가입 협상이 있습니다. 귀하가 아시다시피 성공적인 협상의 핵심 요소입니다. 다시 한 번 우리는 제 5 세계 수출국으로서의 중국의 위상이 다른 시장이 접근 할 수있는 자체 시장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한다는 것을 상기해야한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이 WTO에 참여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중국의 가입 과정 전반에 걸쳐 GATT / WTO 사무국은 협상을 촉진하고 모든 가능한면에서 필요한 도움을 제공 할 준비가되어있다. 나는 우리가 가입 절차의 마지막 단계에 접근함에 따라 사무국의 이러한 공약이 동등하게 확고하다는 입장을 표명 할 필요가 없다.
앞으로의 과제는 중국의 경제 및 무역 관계에 대한 어떠한 측면도 다자간 체제 밖에서 다루기가 더 용이하지 않다는 기본 현실을 바꾸지 않는다. 반대로 중국과 그 파트너 - 보다 자의적이고 차별적이며 힘을 기반으로하는 모든 일은 더욱 어려워 질 것입니다. 아무도 그러한 시나리오를 원할 수 없습니다.
세계화에 대한 국제적인 논쟁은이 마지막 점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Implicity 또는 명시 적으로, 중국은이 논쟁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가입 협상이 너무 길고 복잡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 엄청난 국가가 너무 짧은 시간 안에 세계 경제의 주류로 지금까지 옮겨 간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우리를 나누는 벽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여전히 공통 관심사보다는 불균형과 차이점을 보게됩니다. 세계화는 전에 없었던 세계를 하나로 묶어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문화, 다른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개발 수준의 세계입니다.
상호 의존성은 우리가 고유 한 문화와 문명을 존중할 것을 요구합니다. 상호 의존은 또한 우리가 공통적 인 문제에 대한 공통 해결책을 찾도록 요구합니다. 여기에는 중국의 주요 무역 상대국의 지속적인 무역 흑자에 대한 우려가 포함된다. 똑같이, 세계는 수십 년 만에 현대적이고 경쟁적인 사회로 변모하는 데 중국이 직면 한 엄청난 도전을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중국은 구조 조정 노력에서 홀로 있지 않습니다. 세계화는 작거나 큰, 부유하거나 가난한 모든 국가가 지속적인 조정 과정에 참여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 어느 때보 다 더 많은 문제가 중국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중국의 문제는 세계화 될 것이다.
그러나 극적인 변화의 세계는 극적인 가능성의 세계이기도합니다. 중국의 생활 수준은 지난 10 년 동안 두 배로 증가했으며 의심의 여지없이 다시 두 배로 늘어날 것입니다. 중국 근로자와 중국 기업가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새로운 선택이 중국 소비자에게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이 경제적 개통에서 새로운 희망이 생깁니다. 지금까지 개혁의 거대한 성공의 증거에서 문을 닫고, 구조 조정 과정을 지연 시키며, 비효율적 인 공공 구조를 유지하는데 실질적인 비용이 들어갈 것이라고 주장 할 것입니다.
중국에 대해 사실은 세계에 사실입니다. 2020 년까지 세계 경제가 2 배가되면서 세계 경제의 가장 큰 진보 가운데 세계 생활 수준이 거의 3 분의 2까지 향상됩니다. 기술과 의사 소통은 상호 연결된 행성을 하나로 묶어서 경제적, 사회적 진보의 도구를 퍼 뜨리고 인간의 상태를 평등하게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경제 사이의 장벽뿐만 아니라 사람들 사이의 장벽을 무너 뜨려 번영과 평화에 대한 관심을 공유합니다.
우리는 무엇이 위기에 처해 있는지에 대해 분명히해야합니다. 중국의 세계 무역 체제 진입은 무역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그것은 세계 경제 지도자로서 중국의 미래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세계 경제와 글로벌 사회의 미래 방향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중국과 세계 관계의 전환점에 서 있다고 말함으로써 시작했다. 역사상 그 순간들 중 하나인데, 드물게 올 수있는 선택은 우리가 수년간 또는 심지어 수십 년 동안의 사건 과정을 형성 할 때입니다. 역사적인 지진과 마찬가지로 냉전 시대의 풍경이 사라졌습니다. 세계화의 다음 시대는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종류의 국제 체제의 기초를 세우는 시대와 시대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시대 사이에 독특한 기회를 가지지 만 세계 번영과 평화가 지속될 수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처음으로 우리는 합의에 의해 합의 된 모든 권리와 의무를 기반으로 모든 구성원을 구속하는 보편적 제도를 창출 할 가능성을 처음으로 파악했습니다.
저는 반복합니다 - 세계 경제에 성공적으로 중국을 통합하는 것이 우리가 직면 한 많은 국제 도전의 열쇠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시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싫든 좋든간에 변화가 올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긍정적 인 목적으로 조종하거나 위험에 대해 무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앞에있는 선택은 분명한 것입니다.
나는 21 세기의 무게를 견딜 수있는 진정한 글로벌 무역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협상가가 아닌 관심이있는 사람으로 중국에 왔습니다. 저는 중국이이 시스템의 핵심 기둥이되어야한다는 메시지를 남깁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경제적 불안정과 더욱 불확실한 평화의 토대 위에 새로운 세기를 건설 할 위험이 있습니다. 나는 중국이이 일에 똑같이 큰 비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한다.

중국 거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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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m Wolfe / 2013 년 9 월 10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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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FTA 전략.
베이징은 특히 TPP와 같은 도전에 직면 한 자유 무역 협정에 관한 전략적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지난 10 년간 중국은 2001 년 세계 무역기구 (WTO) 가입 이후 중국이 세계 경제에 깊이 통합 될 것으로 보았다. 중국은 다자 무역 체제의 일원으로서 무역 장벽을 제거한 것 외에도 14 개의 자유 무역 협정 (FTA)을 인근 국가 및 주요 무역 파트너와 함께 2014 년 4 월 최근 동향에 따르면 중국은 FTA가 글로벌 맥락에서 경제적, 정치적, 전략적 이익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전망한다.
이 게시물은 중국의 FTA 추진 동기를 탐구하고, 태평양 - 태평양 파트너십 (TPP)과 같은 거대 지역 무역 협정에 직면 한 도전에 직면하여 베이징이 추진할 기본 전략과 추세를 강조하기 위해 FTA를 검토합니다. 지역 경제 종합 협력 (RCEP).
중국은 무역 상대국과의 FTA를 체결 해 수출 관세를 낮추고 시장 접근성을 확보 해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있다. 원산지 규정을 분명히하고 관세 절차를 간소화하는 FTA 조항은 중국과 무역 상대국 간의 무역을 촉진했다. 지난 10 년간 중국의 수입 원료 및 수출 물품에 대한 세금 감면과 관련된 관세 감축은 중국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허브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따라서 다국적 기업은 중국에서 사업을 시작하여이를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에 통합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생산 네트워크 내에서 중국의 지위를 강화하기위한 FTA의 역할은 베이징이 더 많은 국가와 더 많은 무역 협상을 추진하는 또 하나의 인센티브이다.
중국이 서명 한 FTA는 외교 정책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중국은 무역 상대국과 경제적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많은 국가와 우호 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유 무역 협정은 무역 협정 당사국 간의 대화와 협력을 촉구하는 규정을 포함한다. FTA는 이웃 국가와의 평화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유지하는 데있어 안정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중국은 양국 간 관계 강화를 위해 유용한 카드 다.
중국의 무역 거래 평가.
중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분주 한 FTA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협정은 칠레, 코스타리카, 뉴질랜드, 스위스와 같은 국가와의 자유 무역 협정을 포함한다. 한편, 현재 파이프 라인에있는 FTA는 호주, 일본, 한국, 노르웨이, 그리고 바레인,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사우디 아라비아, 아랍 에미레이트의 걸프 협력 협의회 국가들과의 중국 경제 통합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한편 무역을 자유화하고 지역 내 투자를 원활하게하기위한 여러 시도가 진행 중이다. 예를 들어, RCEP는 ASEAN, 호주, 중국, 인도, 일본 및 뉴질랜드와 같은 아시아 태평양 국가를 통합합니다. 제 4 차 협상은 2014 년 3 월 31 일부터 4 월 4 일까지 중국 난닝에서 개최되었으며 2015 년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00 년대 초 중국은 상품, 서비스 및 투자에 관한 협상에 개별적인 접근 방식을 적용했다. 여기에는 실행을 가속화하려는 ASEAN-China FTA의 Early Harvest Program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의 FTA 강조는 상품 무역, 특히 관세 인하에 있었다. 정부 조달, 경쟁, 무역 원활화 (일부 FTA에 포함)와 같은 소위 싱가포르 문제는 거의 주목을받지 못했다.
중국은 2008 년 뉴질랜드와 싱가포르와의 자유 무역 협정 (FTA)에 초점을 확대했다. 협상은 상품 교역의 자유화 외에도 다른 분야를 고려하기 시작했다. 중국은 서비스 협상과 싱가포르 문제에 더 중점을 둔다. 서비스 및 자유화 단계의 적용 범위는 초기 단계에 비해 더 활발했습니다. 무역 원활화와 같은 몇 가지 싱가포르 문제는 협상 의제 였지만 경쟁 및 정부 조달과 같은 문제는 너무 민감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최근 중국은 FTA에 대해보다 포괄적이고 활발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있다. 예를 들어, 2013 년에 서명 된 아이슬란드 및 스위스와의 계약은 제품, 서비스 및 투자, 특히 싱가포르 문제에 대해 더 광범위한 적용 범위를 제공합니다. 중국은 이제보다 높은 자유화 수준의 무역에 참여하고 무역 상대국과 통합하려는 더 큰 결의를 보여주고있다. 이것은 상품 교역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서비스, 투자, 싱가포르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현재의 협상 파트너에게 고무적인 전략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한미 FTA 및 EU FTA와 같은 아시아 최고의 FTA 관행과 유사 함에도 불구하고 중국 FTA의 자유화 수준은 적용 범위와 깊이면에서 포괄적이지 않다. 중국이 FTA를 개발하는 데에는 여전히 상당한 범위가있다.
중국의 FTA 전망.
FTA 파트너와의 중국 무역은 2012 년 총 무역의 22 %에 불과했다 (UN ComTrade Database에 따르면). 이는 중국이 FTA를 통해 다른 파트너와 무역을 자유화 할 수있는 큰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2013 년 11 월 제 18 차 중국 공산당 총회 제 3 차 회의에서 중국은 FTA를 통해 국가 및 지역과의 협력을 증진 할 것을 촉구했다. RCEP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존 FTA를 갱신하고보다 정교하고 포괄적 인 무역 체제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수있다. 동시에 중국은 라틴 아메리카 및 유럽과 같은 다른 경제와의 통합을 더욱 목표로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3 월 유럽 방문은 중국 정부가 FTA를 통한 경제적 협력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촉진 할 것을 촉구했다.
반면 미국을 중심으로 한 TPP 협상으로 중국은 상당한 압력을 받고있다. 중국은 TPP 협상에 참여할 의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산업 구조를 고려할 때 협상중인 일부 이슈를 받아들이 기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국영 기업이나 노동 및 환경 기준과 같은 문제는 중국 국내 산업에 매우 높은 비용을 부과하게됩니다. 결과적으로 베이징은 TPP 협상에 조심스럽게 참여했다. 세 번째 플레 넘에 의해 옹호 된 개혁은 경제에서 "결정적인"역할을 할 수있게 해줄 것이며, 아직 너무 이르다고 확신하지만 일부 이슈에서 중국과 미국의 차이점을 완화 할 수있다.
FTA 외에도 중국은 WTO의 다자간 무역 체제를지지한다. 2013 년 12 월 발리에서 개최 된 WTO 각료회의에서 중국 대표단은 WTO를 다국간 무역 체제로 강화하고 다자 협상의 도하 라운드를 마무리하기위한 작업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도하 라운드에 대한 전망은 당분간 불확실하다. 따라서 중국은 WTO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FTA를 통한 무역 통합을 추구하는 무역 전략을 지속 할 것으로 보인다.
Xiaoming Pan은 아시아 개발 은행 협회의 컨설턴트이자 소피아 대학교의 방문 학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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